내 취향에 맞는 커피를 구매하는 방법은?
커피를 좋아하고 관심이 생겼다면 우리는 커피를 직접 집에서 만들어 마시려고 한다. 그럼 우리는 어디서? 어떤 커피빈을 구매를 해야 할까? 그리고 구매하기 앞 서 나는 어떤 맛과 향을 좋아하고 구매 후 얼마동안 마셔야 할까? 먼저 개인의 취향의 커피를 찾는 법을 알려주고 그다음에 어떤 커피를 구매를 해야 하는지 마지막엔 커피를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내가 좋아하는 커피는?
1. 화려한 커피와 마일드한 커피
커피내려 마시는 건 좋지만 어떤 커피를 마실지 모르겠다면 첫 번째로 커피의 향이 화려한 게 좋은지 아니면 조금 묵직한 커피가 좋은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자 커피가 화려한 커피로는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내추럴, 인도네시아 , 코스타리카와 같은 커피가 있다. 반면 마일드한 커피로는 브라질 , 멕시코 , 콜롬비아 워시드계열을 추천한다. 먼저 내가 향이 화려한 걸 좋아하는지 커피다운 커피를 좋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씩 마셔보고 천천히 알아가 보자.
2. 어떤 커피가 좋은커피인가요?
별다방? 또는 고급 프랜차이즈 커피가 나쁘다고는 생각은 안 하지만 가급적이면 개인 로스터리 카페를 추천한다. 그 이유가 있다면 개인 로스터리는 로스터가 선별한 빈으로 직접 로스팅을 하기에 조금 더 커피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 전제가 개인적으로 깔려 있기 때문이기도 하며 다양한 원산지의 커피를 선별을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기도 하다.
3. 어떤 커피를 구매를 해야할까?
로스팅 후 7일이 넘기지 않은 원두 최대 2주가 넘지 않은 원두를 추천한다. 그 이유가 있다면 로스팅후 커피는 빠르게 산패에 들어가기 시작하는데 그 과정에서 시간이 길면 길 수록 향미 손실도 많이 나기 때문이다. 너무 신선한 커피는 처음에 맛표현이 잘 안 되기에 로스팅 후 3~7일이 된 커피를 추천한다.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지만 그전에 내 취향을 먼저 골라보는 건 어떨까?